한전, 베트남서 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
한전, 베트남서 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은 18일부터 이틀동안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 정부와 '에너지효율화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서 들고 있는 응엔 티 람  베트남 산업통상부 에너지국장(왼쪽)과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사진=한전)
한전은 18일부터 이틀동안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 정부와 '에너지효율화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서 들고 있는 응엔 티 람 베트남 산업통상부 에너지국장(왼쪽)과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사진=한국전력)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국전력은 지난 1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산업통상부(MOIT)와 에너지효율화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한전 자체 개발 에너지관리시스템(K-SEMS) 구축 등 현지 실증에 협력키로 했다. 

베트남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최근 연 7% 이상의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전력수요량이 공급량을 상회하고 있다. 평균 전기요금은 전년 대비 8.36% 인상돼 기업에서 에너지비용 절감이 원가관리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전은 이날 현지 기업들과 'K-SEMS 라이센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주)큰사람, 한국중소기업중앙회 하노이연합회와는 '베트남 현지 한국 기업대상 K-SEMS 보급협력 MOU'도 체결했다. 

이종환 한전 기술혁신본부장은 "이번 K-SEMS 구축을 통한 에너지 절감으로 베트남의 안정적 수요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전이 양국 간 교류 확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