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 봉사활동
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 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켈로그가 지난 13일 충남 서천군 한산면 현미 농가를 방문해 올 봄 임직원들이 모내기에 참여했던 현미를 수확했다. (사진=농심켈로그)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농심켈로그 임직원들이 지난 13일 충남 서천군 한산면 현미 농가를 방문해 직접 현미를 수확했다.

이번 방문은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김종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모내기 봉사활동을 했던 농가를 다시 찾은 것이다. 올해 협력 농가에서 수확한 현미는 켈로그의 '현미 푸레이크'와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고소한 현미 그래놀라' 등의 제품에 적용된다.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은 농심켈로그가 지난해부터 농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천하고 있는 농업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농심켈로그는 켈로그 컴퍼니 펀드로부터 기금 3만달러를 지원받고 친환경 유기 비료 지원 및 볏짚 환원, 농번기 모내기 봉사활동 등을 실시해 비옥한 토지를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

농심켈로그는 2015년부터 서천 현미 농가와 협력 관계를 수립하고 현미 수급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3254t 규모의 현미량을 수급받았다. 이는 매출로 환산 시 약 85억원 정도이며, 서천 현미로 만들어진 제품은 3113t에 달한다.

송혜경 농심켈로그 홍보 상무는 "농심켈로그는 2017년 한산초등학교에서 친환경 교육을 한 이후 2018년 볏짚 환원, 2019년 모내기에 참여하며 국내 농가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올봄 켈로그 임직원이 함께한 모내기가 이렇게 한 해의 결실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