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신규 브랜드 '포레나' 입주예정단지 확대 적용
한화건설, 신규 브랜드 '포레나' 입주예정단지 확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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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서구 가정동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사진= 한화건설)
인천 서구 가정동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사진= 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화건설은 이전 브랜드인 꿈에그린으로 분양해 공사 중인 8개 단지에 대해 신규 브랜드 '포레나' 명칭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레나 브랜드 변경 적용 대상은 2020년 이후 입주 예정인 단지들로, 총 8개 단지 5520세대 규모(오피스텔 1127실 포함)다. 세부 단지로는 △포레나 노원(1062세대) △포레나 광교(759실) △포레나 부산초읍(1113세대) △포레나 인천미추홀(864세대) 등이다.

포레나 1호 입주 단지는 오는 2020년 1월 입주 예정인 '포레나 신진주'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최고 38층, 아파트 424세대·오피스텔 50실 규모로 들어선다. 서울에서 첫 입주하는 단지는 영등포뉴타운에 위치한 '포레나 영등포'가 될 전망이다.

앞서 한화건설은 지난 8월 신규 주거 통합브랜드 포레나를 출시한 바 있다. 대부분의 입주 예정 단지들은 브랜드 변경 동의율이 80%가 넘어섰기 때문에 한화건설은 공사 중인 단지들에 대해 신규 브랜드 사용 권리를 부여하기로 했다.

이에 한화건설은 입주 예정 8개 단지에 대해 건물 외벽, 출입 게이트를 비롯한 단지 외부 사인물에 표시되는 브랜드 마크를 변경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이미 입주가 완료된 단지들에서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변경에 대한 문의 및 요청이 접수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협의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최근 청약을 진행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등의 청약도 성공적으로 마감했으며, 재건축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조합원들의 신뢰가 큰 힘이 됐다"면서 "최근 진행되고 있는 TV광고 등 매체 광고를 통해 내년 초까지 한화건설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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