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별 없는 서비스 접근성 개선위해 노력"
LG전자 "차별 없는 서비스 접근성 개선위해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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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워싱턴서 장애인 접근 개선 위한 이해관계자 자문회의
이해관계자 자문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이해관계자 자문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가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지속 가능 경영 활동을 강화한다.

LG전자는 현지 시간 5일 미국 워싱턴에서 장애인 단체, 접근성 전문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인 제품 접근성 개선을 위한 LG전자의 역할'을 주제로 이해관계자 자문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미국 장애인 접근성 전문 연구기관인 'NCAM(National Center for Accessible Media)'을 비롯해 시각, 청각, 지체 장애인 단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스마트 가전제품에 적용한 음성인식,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 적용한 접근성 개선 사례,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접근성 서비스 등에 대해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었다.

참석자들은 LG전자가 제품뿐 아니라 고객서비스까지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데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장애인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접근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달라고 당부했다.  

LG전자는 지난 2013년부터 매해 장애인 단체 및 접근성 전문기관, 로펌으로 구성된 '접근성 자문단'과 소통해오고 있다. 이 자리에서 장애인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제품에 적용한 기능을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관련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에서 6년 연속 '가전 및 여가 용품' 분야 글로벌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봉석 LG전자 제품시험연구소장 상무는 "고객들의 기대와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모든 고객들이 차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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