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UNEP, '지속가능·녹색성장' 위한 업무협약
DB손보-UNEP, '지속가능·녹색성장' 위한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B손해보험)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사진 왼쪽)과 데첸 쉐링 유엔환경계획(UNEP) 아시아.태평양 소장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D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5일 '오염 없는 지구 : 지속가능 · 녹색성장'의 다양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기 위해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 :  이하UNEP)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 정종표 부사장, 데첸 쉐링 유엔환경계획(UNEP) 아시아 · 태평양 소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은 유엔환경계획(UNEP)의 글로벌 환경정책 동향, 선진 기업의 환경경영 사례와 우리나라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수한 환경 정책을 소개하여 개발도상국의 모범 사례로 활용 할 수 있는 홍보방안 등을 담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정남 사장은 "DB손해보험은 회사의 직원, 고객, 이해 관계자들과 힘을 모아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행동을 유도하며, 사업으로 인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나가겠다"며 "향후 경제, 사회, 환경적 관점에서 균형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기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와 기업이 대전환시대에 복잡성을 타파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로 유엔환경계획(UNEP)과 환경부, 학계, 산업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