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 개발
롯데건설,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개발한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 (사진=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롯데건설은 아파트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제품은 세대 내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이산화탄소 등의 오염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도록 공기 청정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공기 청정 기능의 핵심인 미세먼지 제거용 필터는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HEPA 필터(H13급, 0.3㎛ 99.95% 이상 포집)를 채택했다.

이 환기시스템은 24시간 자동 운전되며, 오염 물질의 형태에 따라 공기 청정(실내순환)모드와 환기(신선외기공급)모드가 작동돼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거실 천장에 설치된 환기시스템에 흡입된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필터링을 거쳐 디퓨져를 통해 각방으로 맑은 공기가 공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환기 성능 개선을 위해 고성능 BLDC 모터가 적용된 환기팬을 적용했다. BLDC 모터는 내부의 마모되기 쉬운 부분을 제거해 내구성을 높이고, 고속 회전에 무리가 없어 소비전력도 대폭 낮춘 제품이다. 

환기모드 최대 풍량은 250CMH, 공기 청정모드는 환기모드 대비 150%이상 풍량을 확보했고, 강·중·약 풍량 제어와 환기모드 40dB 이하의 소음을 구현했다. 집밖에서는 스마트폰 어플로, 집안에서는 환기 컨트롤러로 공기청정기나 환기를 쉽게 작동할 수 있다.

특히 공기 청정 겸용 환기장치 실내형은 천장형 에어컨처럼 거실 천정에 설치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환기장치를 조작하고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내장된 필터는 간편하게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는 구조다. 이 환기장치는 열회수환기장치와 통합 구성을 통해서 공기 청정 겸용 열회수 환기시스템으로 기술 확장과 조합이 가능하다.

롯데건설의 관계자는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은 국내 환기 전문 파트너사인 그렉스와 기술협약을 통해 개발됐다"면서 "앞으로 착공 예정인 아파트 및 오피스텔, 레지던스 등 주거 시설에 선별적으로 적용해 입주민이 미세먼지나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