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 5가지 서비스 추가
IBK기업은행,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 5가지 서비스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사진=서울파이낸스DB)
IBK기업은행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에 5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BOX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17개로 늘었다. 지난 8월 선보인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새로운 서비스는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전자어음 할인 △방송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등이다.

'인싸이트'는 정부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공인인증서를 처음 한 번만 등록하면 매분기 지원금 신청서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등 고용지원금 수령을 위한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어음 할인'에서는 보유 전자어음 조회부터 할인까지 가능하고, '방송광고' 서비스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의 TV·라디오 광고 비용을 70%까지 지원한다.

'경리나라' 서비스는 경리업무 전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셀러허브' 서비스는 온라인 유통채널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제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