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금융공모전서 금감원장상 수상
오렌지라이프, 금융공모전서 금감원장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렌지라이프)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왼쪽)이 시상식에서 수상 후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렌지라이프)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오렌지라이프는 지난 10월 31일 금융감독원이 주최하는 '제 14회 금융공모전'에서 금융감독원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융 및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전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6개 금융협회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금융창작물, 금융생활 체험수기,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등 총 4개 분야에서 응모가 이뤄졌다.

오렌지라이프는 전체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분야에 응모, 수능 직후 고3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으로 금감원장상을 수상했다. 자취방 계약·아르바이트 구직·학자금 대출 등 실제 대학 입학부터 졸업 때까지 겪게 되는 다양한 금융문제를 제시해, 학생들의 금융행위 가치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이번 금융공모전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신한카드는 교육부장관상을, 신한은행은 금감원장상을 수상하면서 신한금융그룹에서 총 3개사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