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KEB하나은행·BNK경남은행 '오픈뱅킹 시범 서비스' 기념 이벤트
[이벤트] KEB하나은행·BNK경남은행 '오픈뱅킹 시범 서비스' 기념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K경남은행
사진=BNK경남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KEB하나은행과 BNK경남은행이 '오픈뱅킹(Open Banking)' 시범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픈뱅킹은 고객 본인의 동의를 전제로 제 3자가 고객의 금융데이터를 가져다 쓸 수 있는 금융 결제망을 통칭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각 은행 별 앱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한 은행의 앱을 통해 타행 계좌의 내역을 조회하고 이체 거래까지 가능하게 된다. 

먼저 KEB하나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KEB하나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퀴즈에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30일부터 추가로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 뱅킹 상에서 이벤트 대상 예금, 적금, 펀드를 가입한 고객 중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오픈뱅킹을 등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등 1명 100만 하나머니 적립, 2등 2명 5만 하나머니 적립, 3등 3명 3만 하나머니 적립, 4등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1인 1매)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머니는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포인트로 현금과 동일한 결제수단이며 자동인출기(ATM)에서 출금도 가능하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30일부터 12월17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기념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투유뱅크앱(App)을 이용해 오픈뱅킹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이체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신규 가입한 선착순 501명에게는 현금 5000원을 지급한다.

정기예금에 2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거나 정기적금에 월 2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가운데 6명을 추첨, 1등(1명)에게 30만원권 백화점상품권, 2등(2명)에게 20만원권 백화점상품권, 3등(3명)에게 10만원권 백화점상품권을 보내준다.

또 타행 본인 계좌에서 BNK경남은행 본인 계좌로 이체한 고객 가운데 300명을 추첨해 투유더자유적금 가입시 0.2%p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금리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이용 수수료는 전액 면제된다. 최형우 BNK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부행장보는 "많은 고객들이 BNK경남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고 간편한 금융생활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