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파트너스, 글로벌 5대 거래소 '비트포렉스'와 전략적 제휴
체인파트너스, 글로벌 5대 거래소 '비트포렉스'와 전략적 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데이빗 거래소와 암호자산 공동 상장, 유동성 공유 등 협업 강화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왼쪽)와 Jason Luo 비트포렉스 공동창업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체인파트너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왼쪽)와 Jason Luo 비트포렉스 공동창업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체인파트너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암호자산 전문업체 (주)체인파트너스는 25일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암호자산 거래소인 비트포렉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비트포렉스는 지난 24일 기준으로 암호자산 시장조사 업체 코인마켓캡 주간 거래량 세계 5위에 올라있는 업체로, 하루 1조8000억원이 넘는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또 이달에는 거래소 전면 개편을 통해 기술과 사용성을 크게 개선하기도 했다.

체인파트너스는 내년부터 자사가 운영하는 암호자산 거래소인 데이빗과 비트포렉스 간의 암호자산 공동 상장, 거래 유동성 공유 등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시장에 거래 수요가 줄어 업체 간 협력이 필수가 된 상황에 체인파트너스는 비트포렉스가 개발하는 암호자산 상품을 적극 활용해 상품 개발에 드는 중복 투자를 줄인다는 방침이다.

비트포렉스는 연초부터 여러 한국 거래소와 접촉하며 제휴 논의를 해왔다. Jason Luo 비트포렉스 공동창업자는 체인파트너스가 운영하는 데이빗 거래소를 파트너로 선택한 데 대해 "한국 블록체인 업체로는 처음으로 필리핀 중앙은행에서 인가를 받는 등 암호자산 사업을 합법적으로 운영하고자 노력하는 체인파트너스의 철학이 우리와 맞았다"며 "요즘은 글로벌 거래량이 적지만 지금 착실히 준비해 놓은 회사들이 나중에 웃을 것이고, 한국에서는 체인파트너스가 유력하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이번 제휴에 대해 "단기간에 글로벌 주요 거래소로 우뚝 선 비트포렉스는 개발력과 제품 기획력이 아주 좋은 팀"이라며 "비트포렉스가 준비 중인 암호자산 상품들은 앞으로 데이빗 거래소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데이빗 2019-10-25 15:46:39
데이빗 투자자인데 여러 관련 뉴스 찾던 도중 기사 보고갑니다.

표 대표님 이번 건을 연계하여 앞으로 몇걸음 더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