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조직위, 게임 콘퍼런스 'G-CON 2019' 개최
지스타 조직위, 게임 콘퍼런스 'G-CON 2019'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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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4일~15일 2일 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진행
'G-CON 2019' 발표자. (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G-CON 2019' 발표자. (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지스타의 핵심 부대행사로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지스타 콘퍼런스 'G-CON 2019'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게임인들을 찾아온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11월 14일과 15일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G-CON 2019'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G-CON 2019'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 스튜디오의 유명 개발자를 초청하는 한편,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디게임, 플랫폼, 지적재산권(IP) 등의 핵심 이슈를 포함해 약 35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CON의 첫 번째 키노트 세션은 특유의 감수성 있는 게임 스타일과 '관계'를 게임 개발의 주요 키워드로 삼고 있는 댓게임컴퍼니의 제노바 첸 대표가 담당한다. 제노바 첸 대표는 최근 발표한 '스카이'와 대표작인 '저니'를 기반으로 의미 있는 게임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청중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 키노트 세션은 출시 이후, 전문가와 유저로부터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토탈워 : 삼국지'의 개발사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야노스 가스퍼, 파웨워즈 디렉터가 담당한다.

세 번째 키노트 세션에서는 게임계 레전드 중 한명인 이가라시 코지 아츠플레이 대표를 만나볼 수 있다. '악마성' 시리즈로 유명한 이가라시코지 대표는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개발되었던 최신작 '블러드 스테인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다.

아이슬란드 최고의 게임 기업이자, 가장 유명한 온라인 게임 IP를 보유하고 있는 CCP GAMES의 힐마 패터슨 대표가 마지막 키노트 세션을 담당한다. 힐마 대표는 대표작인 이브온라인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현실보다 더 사실적인 가상세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올해 콘퍼런스에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최고의 연사들의 세션이 줄지어 이어진다.

국내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롤스타즈'의 개발사인 슈퍼셀의 Frank Keienburg Lead, 오랜 시간 독특한 세계관을 토대로 네이버 웹툰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덴마'의 양영순 작가의 참석할 예정이다. 양영순 작가는 게임개발에 있어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구성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청중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원작보다 재미있는 게임으로 호평을 이어나가고 있는 일곱 개의 대죄의 개발스튜디오 퍼니파우의 최재영 CTO의 세션, 또한 창세기전,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의 일러스트를 담당했던 대한민국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현 시프트업의 수장인 김형태 대표의 세션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발매해 독특한 게임 플레이 방식과 그래픽으로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보더랜드 3의 개발사 기어박스의 랜디 바넬 내러티브 프로듀서도 연사로 참석을 확정하며 컨퍼런스에 무게감을 더했다. 세계 최고의 게임 스튜디오 중 하나인 기어박스의 랜디 바넬 프로듀서는 보더랜드3의 내러티브 개발 과정을 주제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데스티니2의 개발사인 번지의 Linda Fane, 감성을 자극하는 인디게임 '곰 아저씨 레스토랑'개발자인 일본의 다이고 사토 개발자의 세션 등이 진행된다.

지스타조직위는 "G-CON은 해마다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며 재미와 전문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게임 행사로 발전해왔다"며 "올해는 국내 최고 수준의 컨퍼런스 세션 구성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IGC(인벤 게임 콘퍼런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양 행사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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