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주 '인후비전 작은도서관' 개관
KB국민은행, 전주 '인후비전 작은도서관'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전주시에서 '인후비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인후비전 작은도서관'은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노후 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선보이는 작은도서관이다. 주요 사회 관심분야인 환경 관련 도서를 별도로 비치해 지역사회에서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에 동참하도록 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책과 친해지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전국에 있는 총 79개의 작은도서관에 매년 신간도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동화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공연 등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 지난 2016년에는 KB스타즈(KB국민은행 여자농구단)의 버스를 기부해 전국의 문화 소외지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책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허인 은행장은 "새롭게 단장한 작은도서관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나갈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디지털멘토링 등 '청소년의 멘토 KB!'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