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협력사 생산성 혁신 지원
GS칼텍스, 협력사 생산성 혁신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생산성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 GS칼텍스 중간보고회에서 협력사 관계자, 과제별 기술멘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및 GS칼텍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2019년 생산성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 중간보고회에서 협력사 관계자와 과제별 기술멘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및 GS칼텍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GS칼텍스가 협력사의 생산성 혁신활동 지원에 나섰다. 

GS칼텍스는 25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11개 협력사 관계자와 과제별 기술멘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생산성 혁신 고투게더(Go Together) 지원사업'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GS칼텍스가 지원하는 개발구매 부문 7개, R&D 부문 5개 과제에 대한 주요 추진 내용을 점검하고 향후 진행 일정을 공유했다. 

'생산성 혁신 고투게더' 사업은 대기업이 협력사 지원 비용을 출연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고투게더 사업을 적용해 중소기업의 R&D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GS칼텍스는 지난 2016년부터 사업에 참여했다. 소요 비용 출연과 현장환경정보 및 시험·기술자료 제공 등을 통해 협력사 R&D 역량을 강화하고, 구매 계획 중인 기술∙제품∙용역 개발을 지원해왔다. 

회사는 올해 지원사업을 통해 협력사 매출 증대 63억원, 비용 절감 28억원의 성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 기존에 수입했던 기자재를 국내 협력사가 개발한 제품으로 대체함으로써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최우진 GS칼텍스 전략구매부문장은 "최근 기술자립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협력사와 함께 생산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발굴하겠다"면서 "국내 정유∙화학 산업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