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특집] 라인게임즈, 기대작 '엑소스 히어로즈' 출격
[게임특집] 라인게임즈, 기대작 '엑소스 히어로즈' 출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게임즈가 하반기 선보일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하반기 선보일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 (사진=라인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최근 게임업계는 여전히 막힌 판호,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도입 등 많은 악재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국내 게임사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분주한 하반기를 보내고 있다. 이에 게임사들의 하반기 전략 점검을 통해 신작 소개와 회사의 사업 방향 등을 알아본다.  

라인게임즈는 지난해 미디어 간담회 LPG(LINE GAMES-Play-Game): with press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엑소스 히어로즈'를 통해 하반기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우주'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다. 우주는 앞서 '브랜뉴보이', 'RPG매니저', '엑소스사가' 등을 개발한 바 있다.

이 게임은 유적을 탐험하다 고대의 거대 비행선 비공정(飛空艇)을 발견했지만 저주에 걸려 힘이 약해진 주인공 '제온'이 저주를 푸는 열쇠인 황제의 검 '엑시스 투르크'를 찾아 떠나는 모험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르노브', '그린랜드' 등 방대한 지역으로 구성된 '엑소스 히어로즈'의 세계관에서 다양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유저간 대전(PvP) 및 '히어로즈 챌린지', '와그런 페스트' 등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게임의 특징을 살펴보면, 엑소스 히어로즈는 게임 전반에 걸쳐 고퀄리티 3D 그래픽을 활용, 200여 종에 이르는 캐릭터 및 배경, 탈 것(비공정) 등의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표현한 것이 눈에 띈다.

특히 외형에 따라 인간 혹은 요정, 반인반수(半人半獸)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된 게임 내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품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3D 그래픽 표현을 통해 전투 시 보다 역동적이고 화려한 동작을 보여준다.

'엑소스 히어로즈' 전투 플레이 화면 구성. (사진=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전투 플레이 화면 구성. (사진=라인게임즈)

또 엑소스 히어로즈는 전략성이 돋보이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도 특징이다. 전투는 유저가 구성한 덱을 토대로 턴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투 시 캐릭터의 타입 및 속성 등을 적절히 분배한 덱 구성을 통해 효과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여기에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들었던 깊이 있는 스토리가 강조돼 게임 플레이에 대한 재미를 더했다. 메인 스토리의 경우 5개 국가를 무대로 한 방대한 배경과 이를 탐험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플레이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게임 내 추가 콘텐츠를 오픈할 수도 있다.

아울러 엑소스 히어로즈는 '모험'에 기반한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 내 주요 콘텐츠로는 유저간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PvP모드 '제벤스 투니어'를 비롯해 모험에 지친 유저들이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 '와그런 페스트', 퍼즐 게임 요소를 결합한 '히어로즈 챌린지',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탐욕의 은신처'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이 밖에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비공단'이라는 길드를 조직해 협력할 수 있으며, 레이드 콘텐츠인 '잊혀진 용들의 성지'에 참여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들 콘텐츠 중 일부 요소는 메인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추가로 오픈할 수 있으며, 해당 플레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재미 요소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엑소스 히어로즈' 주요 캐릭터 이미지. (사진=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주요 캐릭터 이미지. (사진=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는 지난해 12월 첫 공개 이후 올해 1월 28일부터 2월 5일까지 1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했고, 또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9일까지 2차 CBT를 진행했다.

2차 CBT를 통해 200여 종의 캐릭터 및 5개 월드맵에서 진행되는 10개 스토리 챕터가 오픈됐으며, PvP를 비롯해 길드 시스템, 게임 내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선을 보였다.

회사 측은 "이번 테스트는 게임 전반에 걸쳐 적용된 고퀄리티 3D 그래픽을 활용한 세련된 묘사와 깊이 있는 스토리 등 엑소스 히어로즈의 장점을 어필하는 한편 전투 등 세부 콘텐츠에 대해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된 게임성을 통해 많은 유저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실제 CBT 기간 동안 엑소스 히어로즈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3000명 가량 증가했으며, 콘텐츠 매력도를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인 '게임 재접속률'의 경우 1차 CBT때와 비교해 약 10% 이상 증가했다.

또한 대부분 게임 테스트(CBT)의 경우 테스트가 진행됨에 따라 일자별 테스트 참가 유저가 감소하는 데 반해 엑소스 히어로즈의 경우 비교적 장기간(12일) 동안 테스트가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유저들이 테스트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여기에 국내에 한정된 테스트에 기대 이상으로 해외 유저들의 참여가 눈에 띄며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엑소스 히어로즈 2차 테스트가 국내 안드로이드OS 유저들을 대상으로 안내됐음에도 불구하고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 중 약 절반은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플레이를 즐긴 것으로 확인돼 해외에서도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