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리조이스' 카톡 이모티콘 배포
롯데백화점 '리조이스' 카톡 이모티콘 배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리조이스 캠페인 이모티콘을 내려받고 있는 모습.(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리조이스 캠페인 이모티콘을 내려받고 있는 모습.(사진=롯데쇼핑)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백화점은 17일 캐릭터 기획사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총 6만명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조이스 이모티콘에 대해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7년 시작한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의 일환"이라며 "리조이스 캠페인 상징을 조이스라는 움직이는 캐릭터로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으며,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이모티콘을 선보이는 이유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모티콘 영향력이 날로 커진만큼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기 위함이다. 실제로 카카오톡에 따르면, 월 평균 2700만명이 글 대신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경 롯데백화점 CSR팀장은 "롯데백화점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 캠페인을 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