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페스타 2019]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주권형 신원관리 서비스' 발표
[블록페스타 2019]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주권형 신원관리 서비스'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가 27일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리는 'BLOCK FESTA 2019'에 참석해 '혁신금융서비스: my-ID를 통한 데이터 주권 회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BLOCK FESTA 2019'는 블록체인을 주요 국가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정부와 민간 기업이 머리를 맞대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논의하는 자리로, 'Blockchain in Government'를 주제로 진행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이미지=블록미디어)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이미지=블록미디어)

이번 행사는 국회의원 김성수, 국회의원 추경호, 블록미디어,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블록미디어가 주관해 진행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날 컨퍼런스에서 기존 중앙화된 신원관리 서비스의 한계와 문제점을 살펴보고 자기 주권형 신원관리 서비스인 'my-ID(마이아이디)'를 소개할 예정이다'며 "이 과정에서 분산ID에 대한 기술적 특징 및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방안을 소개하고 탈중앙화 시대의 도래를 본격화하는 서비스로서의 my-ID의 의미와 my-ID가 바꾸어 나갈 미래를 전망해 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콘루프의 디지털 신원증명 서비스 'my-ID'는 최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혁신금융서비스 금융규제 샌드박스에 지정됐다. 'my-ID'는 비대면 계좌 개설에 사용 가능한 디지털 ID 서비스로,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없는 '자기주권형(Self-Sovereign)' 신원 증명 서비스로 구현된다.

이번 사업에는 아이콘루프를 포함해 제조사, 시중은행, 증권사, 보험사, 이커머스사 등 다양한 분야의 18개사가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