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추석 맞아 다양한 이벤트···아이템이 '팡팡'
게임업계, 추석 맞아 다양한 이벤트···아이템이 '팡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넥슨 '트라하',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펄어비스 '검은사막',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넥슨 '트라하',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펄어비스 '검은사막',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은 4일로 짧은 편이지만 그 아쉬움을 게임 이벤트로 달래보는 건 어떨까.

11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컴투스, 선데이토즈, 카카오게임즈 등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 게임 13종, 모바일게임 7종 등 총 20종의 게임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가운데 온라인게임인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2일부터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등을 선물하고, 지정된 일자에 맞춰 참여할 경우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한다. 또한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천공의 유산 무기 추석 선물 세트' 등도 추가 보상으로 지급한다.

모바일게임에서는 '트라하'가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듬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전문기술인 채집을 진행하면 아이템이 담긴 '한가위 복주머니'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도 자사의 모바일게임 10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절 게임을 대표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새롭게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며 누구나 제한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또 24일까지 접속만해도 총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한다.

모바일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도 20일까지 출석만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16일까지는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세지를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진행하며 '쿵야톡'을 한번만 전송해도 50다이아를 지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는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호감도, 경험치, 골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과 '아이온'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내달 2일까지 게임 안에서 획득한 '소원 상자'를 '소원 열쇠'로 열면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추석 연휴 기간인 12일부터 15일 중 2일 이상 접속 시 성별, 종족, 외형 변경 이용권에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 3종이 지급된다. 4일 모두 접속하면 신규 환영무기(연꽃 환영무기, 백화 환영무기)를 받을 수 있다.

아이온은 18일까지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게임 미션을 공략해 얻은 송편 재료로 송편을 만들고, 획득한 송편은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송편 재료 모으기 △따끈따끈 송편 만들기 △송편과 교환하는 달토끼의 보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의 온라인게임 '검은사막'도 추석을 맞아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14일을 출석한 이용자는 '발크스의 조언 +60', '장인의 기억' 등 총 14종의 추석 기념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추석 기간에 특별히 출연하는 '어둠의 틈' 보스 3종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18일까지 보스를 처치하면 '우두머리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분노하는 망자의 함'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등 자사 모바일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29일까지 룬과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종류의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적 횟수에 따라 태고의 보석과 연마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선데이토즈도 자사의 모바일게임에서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대표작인 '애니팡3'는 복주머니가 배치된 퍼즐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는 '복주머니를 열어라' 이벤트로 고객들을 만난다. 함께 진행되는 '디저트를 부탁해' 이벤트는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할 때마다 획득하는 디저트로 순위를 가리는 콘텐츠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카카오게임즈도 자사의 온라인·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가운데 '프렌즈사천성'은 게임 출시 3주년과 추석을 맞이해 '추석맞이 라이언 의상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한복 재료'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일곱 개의 의상 수집 시 추석 한정판 캐릭터인 '달토끼 라이언'과 '꽃도령 라이언'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에서는 '패스 오브 엑자일'이 내달 1일까지 추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경품은 프리미엄 냉장고, 안마의자, 최신 스마트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벤트는 총 3차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매일 게임에 출석하거나, 패스 오브 엑자일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매시간마다 지급되는 코인을 모아야 한다. 이후 수집한 코인으로 각 차수에 본인이 희망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