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10월 대구-장자제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 10월 대구-장자제 신규 취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10월 13일부터 대구-장자제(장가계)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본격적인 중국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10월 13일부터 대구-장자제(장가계)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본격적인 중국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10월 13일부터 대구-장자제(장가계)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본격적인 중국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대구-장자제 노선을 주 2회 (수, 일) 운항하며, 오전 8시 대구 출발, 오전 10시5분 장자제 도착 스케줄로 운영된다. 현재 홈페이지와 앱(APP)을 통해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회사는 직항 노선이 없는 대구-장자제 노선 운영을 통해 대구 경북 고객들의 여행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중국 노선 운수권 배분 심사를 통해 △인천-베이징(다싱) △인천-선양 △대구-베이징 △청주-옌지 △인천-우한 등 수도권과 지방발을 포함해 총 9개 노선의 운수권을 배분 받았다. 현재 인천공항에서 산야, 지난, 원저우, 칭다오(동계)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이번 취항을 포함 총 5개의 중국 정기노선을 운영하게 됐으며, 배분 받은 중국 노선의 지속적인 취항으로 본격적인 동북아 하늘길 확장을 통한 매출 증가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6년부터 상해에 중국지역본부를 개설해 현지 대형 여행사와의 협업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현지 판매 비중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10월 중국 노선 신규 취항에 발맞춰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중국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속적인 중국노선 신규 취항을 이어나가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겠다"며 "지역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지방공항 활성화와 양국 간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