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R 동물원' 전국 15개 도심·공원으로 확대
SK텔레콤, 'AR 동물원' 전국 15개 도심·공원으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미터 높이 '자이언트 캣' 조형물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 설치
SK텔레콤은 지난달 13일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증강현실(AR) 동물원' 서비스를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15개 도심 및 공원으로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달 13일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증강현실(AR) 동물원' 서비스를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15개 도심 및 공원으로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지난달 13일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증강현실(AR) 동물원' 서비스를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15개 도심 및 공원으로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광화문광장, 강남역, 홍대입구, 건대입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 등 5곳이 추가됐다. 지방에는 가족이나 애완견과 함께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 위주로 대전 보라매공원·타임월드청년광장, 대구 두류공원·국채보상공원, 광주 518 기념공원·ACC하늘마당, 부산 시민공원·광안리해변 등 8곳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통3사 고객 누구나 '5GX부스트파크'에서 스마트폰으로 'Jump AR' 앱을 실행해 주위을 비추면 건물 4층 높이의 집채만한 '자이언트 캣'과 '자이언트 비룡'을 만날 수 있다. 고객은 실제 장소와 스마트폰 화면을 번갈아 보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고, 살아 움직이는 듯한 거대 동물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며 즐길 수 있다.

한편 '아메리칸 쇼트헤어', '레서판다', '웰시코기', '알파카', '아기비룡' 등 5종의 미니 AR 동물은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Jump AR'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통3사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이언트 캣'과 '미니동물'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고객이 한가지 미션을 성공하면 아메리카노 쿠폰을, 두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10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지난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 설치해 인기를 끌었던 15미터 높이의 실조형물 '자이언트 캣'을 이날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 설치했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은 Jump AR·VR, LCK멀티뷰, VR 중계 등 5GX 대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5GX체험존'도 마련돼있어, 5G시대를 대표하는 명소로 가족과 커플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 핵심 상권에서 다양한 혜택도 쏟아진다. 고객이 광화문에서 세종대왕동상, 이순신장군 동상,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앞에서 'Jump AR'앱을 통해 AR동물과 사진 찍기 미션을 수행하면 경품으로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한 가지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 광화문 교보문고 내 SKT 5GX 체험존 및 T월드 광화문점을 방문하면 한복 대여업체 '한복남' 75% 이용 할인권을 이달 말까지 제공받는다.

특히 SK텔레콤은 지역별로 지자체 및 중소 상공인들과 제휴해, 해당 지역 T월드 매장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 동성로에서는 식당·분식·카페 등 제휴처의 할인 혜택 쿠폰을, 부산 남포동에서는 카페 샌드위치 쿠폰을 증정한다.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지역별 소상공인들과 제휴 확대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제고할 계획이다.

또 SK텔레콤은 전국 10개 핵심상권 내 CU 편의점과 파리바게뜨 매장을 이용하는 5G 요금제 고객에게 지난 9일부터 더블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서울의 강남역, 광화문, 건대, 홍대, 잠실과 대구 동성로, 대전 둔산동, 광주 상무지구, 부산의 남포동, 서면이다. 해당 지역 내 부스트파크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서 VIP·골드 고객은 1000원당 200원 할인, 실버고객은 1000원당 100원의 할인 혜택이 월 1회 제공된다.

양맹석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전국 부스트파크를 통해 고객이 자이언트 캣, 비룡 등 AR 기반 5G실감미디어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보다 많이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