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신인사원 채용에 AI면접 도입
현대ENG, 신인사원 채용에 AI면접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년 신입사원 채용부터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AI 면접전형은 면접평가 데이터 베이스(DB)를 토대로 지원자들의 인터뷰 답변 내용뿐만 아니라 시선처리, 감정, 음성, 언어, 혈색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어진 상황에 대한 대응방법을 수립하는 상황제시형 인터뷰, 다양한 게임을 통해 지원자의 인성 및 인지능력을 파악하는 역량분석게임 등으로 구성돼 있어 각 지원자가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나 일관적이고 창의적인 답변을 도출하는지를 평가하게 된다.

AI면접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1·2차 면접, 신체검사로 이어지는 전체 채용절차 중에서 두 번째 전형인 필기전형에 적용된다. 이를 통해 파악된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 인성, 성향 등은 1·2차 면접에서 면접관들의 면접 가이드 및 질문에 대한 사전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에 AI면접을 도입함으로써 더욱 정교하고 공정하게 당사의 인재상에 맞는 인재를 가려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5일까지 2020년도 신입사원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엔지니어링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