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 18일 정식 서비스
웹젠,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 18일 정식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인 협공 등 전략적인 전투와 매력적인 영웅 캐릭터로 이용자 층 공략
웹젠은 5일 신작 '나선영웅전'의 공식 게임카페에 18일부터 시작되는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지했다. (사진=웹젠)
웹젠은 5일 신작 '나선영웅전'의 공식 게임카페에 18일부터 시작되는 정식 서비스 일정을 공지했다. (사진=웹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웹젠이 자사의 신작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을 국내 앱 마켓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웹젠은 5일 신작 '나선영웅전'의 공식 게임카페에 18일부터 시작되는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지했다.

나선영웅전의 정식 서비스는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플랫폼에서 동시에 시작된다. 사전예약 접수는 출시 전 17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사전예약 시 한국 영웅 캐릭터 '춘향'이 제공된다. 한국 영웅 춘향은 나선영웅전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전용 제작한 한정 캐릭터다.

나선영웅전은 속성과 직업에 따라 다양한 특성을 가진 영웅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고 전략을 만들어 즐기는 턴제 전략육성게임(SRPG)이다. 전략적 위치 선점에 따라 최대 5명의 영웅이 동시 타격할 수 있는 '협공'을 통해 SRPG 특유의 재미를 간결하게 구현했으며, 지형 조건과 출현하는 적 속성에 따라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웹젠은 '인연 시스템', '헬릭스 힘' 등의 캐릭터 육성 시스템과 '공성전', '아레나' 이벤트 던전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직관적으로 구현돼 SRPG 장르가 어렵다고 느꼈던 이용자들도 '나선영웅전'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웹젠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을 섭외해 선 공개된 '춘향' 외에도 한국의 특징이 한눈에드러나는 한국 서비스 전용 캐릭터 '황진이', '도깨비' 등을 제작하고, 한국형 캐릭터 특색에 맞는 스킬을 구성하는 등 나선영웅전의 현지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한편, 웹젠은 지난 3일부터 이날까지 나선영웅전의 내부 테스트(IBT)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 안정성 및 최적화 등을 집중 점검하고 보완 개발을 거쳐 18일 국내 게임 시장에 나선영웅전을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