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트립톡' 서비스
롯데면세점,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트립톡'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TripTalk)'을 선보이고, 이용자들이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게시하면 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캔디를 하루 최대 3000개까지 준다. 캔디는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바꿀 수 있다.(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트립톡'(TripTalk)이란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TripTalk)'을 선보인다. 트립톡에 대해 3일 롯데면세점은 "'여행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다'는 주제로 인터넷면세점에서 선보이는 소비자 주도형 사회관계망서비스(SNS)"라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트립톡을 통해 기존 면세점 구매 상품에 대한 후기(리뷰)를 작성하고, 여행 국가·도시·현지 맛집·호텔·항공권 정보(팁) 등 여행과 쇼핑에 관한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올린 게시물에는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최신·인기 콘텐츠 한눈에 보기,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 또한 높였다.

트립톡은 롯데면세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화면 내 배너를 클릭하거나, PC 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화면의 격자무늬의 2차원 바코드(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