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차이를 만드는 은퇴의 기술' 발간
KB국민은행, '차이를 만드는 은퇴의 기술'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차이를 만드는 은퇴의 기술'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2018 KB골든라이프보고서'에 따르면 50대의 절반 이상(58%)이 노후생활을 위한 적정 생활비 조달에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노후준비에 관심이 높은 50대를 대상으로 재무·비재무 은퇴설계 핵심 체크포인트를 제공하는 도서를 발간했다. 

'KB골든라이프, 차이를 만드는 은퇴의 기술'은 △공감하기 △은퇴설계(은퇴준비, 은퇴시기, 은퇴이후) △시니어 서비스로 구성됐다.

공감하기에서는 통계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50대의 삶 이야기를 통해 50대의 사회–경제적 특징을 살펴본다. 은퇴설계에서는 은퇴 5년 전부터 준비할 사항, 퇴직 직후 생활 가이드, 제2의 황금빛 인생을 위한 솔루션을 통해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시니어 서비스에서는 행복건강–치매안심–상조지원 등 KB골든라이프의 대표 서비스와 50대를 위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채널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리 예측하고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면 은퇴는 즐거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은퇴설계 서비스, 시니어 특화정보, 고객초청세미나, 다양한 분할지급식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