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 글로벌 출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 글로벌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사막의 수준 높은 4K 화질과 그래픽, 화려한 전투 액션을 콘솔로 구현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의 글로벌 론칭을 23일 시작했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의 글로벌 론칭을 23일 시작했다. (사진=펄어비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검은사막 플스4)'의 글로벌 론칭을 23일 시작했다.

'검은사막 플스4'는 펄어비스의 자체 엔진 기술력으로 개발한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에 이어 두 번째로 콘솔 시장에 도전하는 게임으로 △4K 화질의 그래픽과 함께 완성도 높은 액션성 △플스4 플랫폼에 최적화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 △섬세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논 타켓팅 전투 액션을 구현했다.

출시 지역은 북미와 유럽, 한국, 일본, 호주 등이며, 총 6개 언어(영어, 독일어, 불어, 스페인어, 한국어, 일어)를 지원한다.

8월 초에 진행된 베타 테스트(OBT)에서 10개로 시작한 서버는 오픈하자마자 '혼잡'을 나타냈고 이용자가 몰리면서 12개의 서버를 추가로 증설했다. 플스4 공식스토어 홈페이지 리뷰 점수(별점)를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다.

플레이스테이션 전문 게임 웹진 'Playstation Universe'는 "빠르고 강력한 액션이 검은사막 플스4의 재미를 더한다. 게임은 멋진 놀이가 될 수 있고 캐릭터나 눈에 보이는 게임 내 경치도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독일 최대 게임 웹진 'Mein-MMO'는 "MMORPG로서 검은사막 플스4는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엑스박스에서 문제가 없는 상태로 서비스되고 있기 때문에 론칭 이후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운영 능력 또한 기대된다"라고 리뷰했다.

한편, 검은사막 플스4 트레일러 영상에 할리우드 스타 '메간 폭스(Megan Fox)'가 참여한다. 메간 폭스는 'Become Your True Self' 트레일러를 통해 전 세계 검은사막 플스4  이용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엑스박스원 버전에 이어 검은사막 플스4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수준 높은 방대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노하우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