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여수에 공공임대 아파트 1400세대 공급
부영, 여수에 공공임대 아파트 1400세대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투시도.(사진=부영주택)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투시도.(사진=부영주택)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부영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에 여수 웅천 6,7차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1400세대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단지는 10년 동안은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다. 보증금 역시 일반 전세 계약과는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된다. 임대 의무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에게 분양 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6개 동, 전용면적 59㎡, 84㎡(A ‧ B ‧ C 타입), 총 1400세대로 이뤄져 있다. 임대 조건은 전용면적 59㎡가 보증금 8000만원에 월 임대료 29만원, 전용면적 84㎡가 보증금 1억1200만원에 월임대료 43만원이다.

청약 일정은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방법은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로 신청하면 되며 당첨자 발표는 9월3일이며, 계약은 16~18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8월로 예정돼 있다.

단지 내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해 직접 운영한다.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이 적용되는 안심 어린이집으로 임대료가 없기 때문에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의 비용 부담도 줄어든다.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단지 앞쪽으로 이순신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웅천못공원,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구봉산 등이 인근에 있다. 웅천 요트 마리나,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있는 송현초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에 웅천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1곳과 웅동초교(가칭, 예정), 중·고교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도 가까이 있다.

아울러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있으며, 여수↔순천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로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