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 송우주 NBA 본부장 선임
한세엠케이, 송우주 NBA 본부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법인 포함 캐주얼 브랜드 사업 진두지휘
한세엠케이가 NBA 사업 본부장으로 선임한 송우주 상무 (사진=한세엠케이) 
한세엠케이가 NBA 사업 본부장으로 선임한 송우주 상무 (사진=한세엠케이)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패션기업 한세엠케이는 20일 캐주얼 브랜드 엔비에이(NBA) 사업 본부장으로 송우주 상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세엠케이에 따르면, 연세대학교 정치외교과를 졸업한 송 상무는 1987년 코오롱그룹에 입사한 뒤, 기조실 해외투자담당(1996년),  남성복 영업 및 기획 담당(2000년), 코오롱 스포츠 본부장(2006년) 등을 지냈다. 이후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 총괄 상무(2013년)를 거쳐 스캇 노스아시아 총괄 상무(2016년)를 맡아 브랜드를 운영하며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송 상무는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법인까지 포함한 NBA와 NBA키즈 브랜드 사업을 진두지휘하게 됐다. 송 상무에 대해 한세엠케이는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시장을 확장하는 경영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한세엠케이는 2011년 미국 프로농구협회(NBA)와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토대로 NBA팀 로고와 캐릭터 등을 활용한 패션 사업을 펼쳐왔다. 현재 국내 매장 140개(성인 132, 어린이 8)와 중국 매장 273개(성인 248, 어린이 25)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