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 OnlyOne리서치랩'
하나금융투자, '하나 OnlyOne리서치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오른쪽부터),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정춘식 KEB하나은행 부행장 겸 하나금융투자 WM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투자)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오른쪽부터),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정춘식 KEB하나은행 부행장 겸 하나금융투자 WM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하나 OnlyOne리서치랩'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 OnlyOne리서치랩은 리서치센터에서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랩운용실의 국내 및 해외운용 전문팀이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용한다. 리서치센터가 산업구조, 시장환경, 정책적 요소 등을 고려해 세계 각국의 주식시장을 분석하고 추천종목을 제시하면, 랩운용실은 시황 및 종목의 특수성을 고려해 운용한다.

또 차별화된 경쟁력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춰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는 저평가된 기업들에 주목한다. 국내 및 해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과 주식예탁증서(DR), 상장지수펀드(ETF) 및 현금성 자산을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시장환경에 따라 지역적인 투자 비중 및 현금과 주식의 비중을 유연하게 조정해 리스크의 분산과 포트폴리오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다수 언론매체들에서 베스트리서치센터로 선정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리서치센터의 전략적 자산배분 노하우를 집약한 하나 OnlyOne리서치랩은 혼돈의 글로벌 증시 상황 속에서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 OnlyOne리서치랩은 3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 체계는 기본형과 선취형, 성과형으로 나뉜다. 기본형은 기본수수료 연 2.0%를 후취로 징구하며, 선취형은 선취 1.0%에 후취로 기본수수료 연 1.3%가 부과된다. 성과형의 수수료는 기본수수료 연 1.0%(후취)에 기준수익률 초과분에 대해 20%의 성과수수료를 받는다. 기준수익률은 성과급 징수의 기준이 되는 수익률로 자산운용협약서 상 손님과 협의해 정하며, 기준수익률을 충족하지 못하면 손님은 별도의 성과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모든 후취 수수료들은 분기 단위로 징수한다. 

계약기간은 최초 1년이며, 연단위로 자동 연장이 되지만, 손님이 원하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중도해지 시에는 선취형의 경우 해지 수수료가 발생된다. 해외주식의 매매 및 배당에 대해서는 해외주식 과세 체계를 따른다. 별도의 환헤지를 하지 않아 환에 노출되어 있어 투자할 때 환율을 고려하여야 한다. 고객 계좌 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