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우리금융,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이슈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미디어 분석, 전문가·이해관계자 설문 등 중대성 평가를 통해 △건전한 경제성과 창출 △사회책임금융 실현 △디지털 혁신과 정보보호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사회공헌 활동의 체계화 등 5대 핵심 이슈를 선정했다.

또 투명한 정보공개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테마 8개를 선정해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lobal Reporting Initiative, GRI) 표준에 부합하도록 작성됐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 그룹사들은 혁신기업과 금융 취약계층 지원 등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금융의 성과와 계획을 비롯해 미래 생존의 핵심 경쟁력인 디지털 혁신의 중장기 비전을 담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우리금융그룹은 불확실성의 시대 속에서 지속을 넘어 영속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사회를 이롭게 하고자 하는 창립이념을 계승하고, 기본은 탄탄하되 빠르게 변화하고 혁신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