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활력 제고 위해 은행권이 협조해달라"
홍남기 "경제활력 제고 위해 은행권이 협조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24일 은행연합회 초청 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해 시중은행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
홍남기 경제부총리(맨 앞줄 왼쪽 6번째)가 24일 은행연합회 초청 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해 시중은행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시중은행장들과 만나 중소기업 대출을 늘리는 등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해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뱅커스클럽에서 열린 은행연합회 초청 은행장 만찬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은행권에서 협조를 해 줬으면 좋겠다고 했다"며 "중소기업이 힘들어하니 은행권이 담보가 부족해도 성장성, 기술을 보고 대출을 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은행 속성상 대출 융자가 중심이지만 벤처, 신산업이 많이 이뤄지는 만큼 투자도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 혁신금융 등 은행권이 상황 변화에 맞춰 혁신해야 하며, 내년 송도에서 열리는 아시아개발은행(ADB) 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간담회에서는 "당초 예상보다 대외여건이 악화하고, 투자 및 수출부진이 지속하는 등 경기 하방 리스크가 확대되고 있다"며 "다음주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경제활력 제고에 방점을 두면서 산업혁신 가속화, 포용성 강화의 분야를 중심으로 추가 정책과제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해 산업·NH농협·신한·우리·SC제일·KEB하나·기업·국민·씨티·수출입·수협·대구·부산·광주·전북·경남·케이뱅크·카카오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주택금융공사 대표, 금융연수원, 금융연구원, 국제금융센터, 신용정보원 원장 등 24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