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무디스 기업신용등급 'A1, 안정적' 획득
KB금융, 무디스 기업신용등급 'A1, 안정적'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지주 (사진=서울파이낸스 DB)
KB금융지주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지주는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1' 등급, 등급전망 '안정적(Stable)'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A1은 국내 은행지주회사 중 가장 높은 국제신용등급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주요 자회사들의 재무건전성, 다변화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KB국민은행의 우수한 자본력 등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KB금융지주는 그룹차원의 자금조달 기반을 다변화하고 조달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국제신용등급을 획득했고, 이러한 맥락에서 핵심 계열사인 국민은행도 올해 초 4억5000만 달러 규모의 해외조건부자본증권을 발행한 바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향후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투자수요가 풍부한 국제 금융시장으로 조달기반을 확대할 필요가 있는 만큼 이번 등급 획득은 이를 위한 선제적 조치"라며 "더불어 KB금융그룹의 대외 신인도와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계열사인 KB증권은 무디스로부터 'A3'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현재 국내 시중 증권사가 보유한 국제신용등급 중 가장 높은 수준이며, 국내 증권사 가운데 유일하게 3대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 에스앤피(S&P), 피치의 등급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현재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무디스 신용등급은 KB국민은행 'Aa3', KB증권 'A3', KB국민카드 'A2'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