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ADT캡스, 주차 솔루션 'T맵 주차' 출시
SKT-ADT캡스, 주차 솔루션 'T맵 주차'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앱 통해 실시간 주차 공간 조회, 할인, 자동 결제까지 원스탑 주차 서비스
6월 3만여대 주차 공간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10만대 이상으로 확대 예정
19일 SK텔레콤과 ADT캡스가 실시간 주차 공간 확인부터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주차'를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19일 SK텔레콤과 ADT캡스가 실시간 주차 공간 확인부터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주차'를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보안 전문 업체인 ADT캡스와 실시간 주차 공간 확인부터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T map) 주차'를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T맵주차'는 SK텔레콤의 첨단 ICT기술과 ADT캡스의 주차장 관리 및 보안 노하우를 결합한 주차 솔루션으로, 운전자에게는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주차 공간 조회, 할인, 자동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탑 초간편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과 ADT캡스는 이번 T맵주차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들의 이용 편의 향상은 물론 주차장 운영 효율 극대화를 이끌어 국내 주차시장에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주차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전자는 T맵주차 앱으로 희망 목적지 인근의 다양한 주차장 정보(ADT캡스 직영 주차장, 제휴 주차장, 일반 주차장)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주차장으로 이동 시 T맵으로 경로를 안내한다.

또한 T맵주차는 앱에서 주차권 구매, 사용 시간에 따른 결제, 사전 정산, 자동 결제 등 다양한 결제 관련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 직영·제휴 주차장에 한한다.

SK텔레콤은 주차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주차장 인근 상점에서 제공하는 각종 할인 혜택 적용, 전용 주차 포인트 구매 시 5% 추가 적립, 직영 주차장 포인트 결제 시 분당 과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은 10% T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과 ADT캡스는 향후 다양한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할인 혜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T맵주차의 운영은 ADT캡스가 담당하며, △24시간 통합 관제 △전국 단위 출동 보안 인프라 △최첨단 영상 관제 등 ADT캡스만의 앞선 역량을 총동원해 차량 안전까지 책임진다.

T맵주차 앱은 플레이 스토어, 원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후 △회원 가입 △차량 번호 입력 △자동결제용 카드 등록을 하면 주차장 탐색부터 길 안내, 앱 사전 정산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T 아이디' 연동만으로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유 차량, 법인 차량 등 다수 차량 운전자들은 최대 5대까지 등록 가능하다.

SK텔레콤은 현재 확보한 208곳의 직영 ∙ 제휴 주차장을 연말까지 350곳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2020년 내로 직영 ∙ 제휴 주차장을 600곳 이상으로 확대해 운전자들의 주차 편의를 지속 제고할 계획이다.

장유성 모빌리티 사업단장은 "주차장은 모빌리티의 시작과 끝으로, SK텔레콤은 5G 시대를 맞아 주차장을 △전기(EV) 충전소 △공유 차량 거점 △라스트 마일(Last mile) 이동 수단의 거점으로 삼고, 미래 자율 주행차의 핵심이 되는 '모빌리티 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T맵 플랫폼을 기반으로 택시, 주차 외 다양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T맵주차는 SK텔레콤의 ICT 기술과 ADT캡스의 보안 운영 능력을 결합해 내놓은 핵심 서비스"라며 "운전자와 주차 운영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 솔루션으로, 주차 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