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Q 분기 사상 최대 실적 전망···목표가↑"-신한금투
"제일기획, 2Q 분기 사상 최대 실적 전망···목표가↑"-신한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8일 제일기획에 대해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3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제일기획의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총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2928억원, 영업이익은 11.2% 늘어난 648억원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주 광고주의 광고 선전비는 기저효과 덕분에 두 자릿수로 증가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면서 "유럽, 북미, 중국, 인도가 모두 성장하는 가운데 외형 확대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닷컴서비스를 포함한 이커머스 사업 역시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제일기획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2082억원으로, 전년보다 14.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홍 연구원은 "중국의 반등 속도에 따라 외형 성장률은 가속화될 수 있는데, 호실적과 더불어 기대할 부분은 인수·합병(M&A)"이라며 "선진시장에서의 디지털 회사 인수를 적극적으로 검토 중인데, 전 사 매출총이익의 10%를 기여할 수 있는 M&A에 성공할 경우 주가는 크게 반응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그는 "지속되는 수익성 개선과 해외 전 지역의 고른 성장, 60%의 배당 성향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면서 "주가 우상향 기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제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