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화정동 '광주 화정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서구 화정동 '광주 화정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서구 화정동에 들어서는 '광주 화정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9층, 8개 동, 아파트 705가구·오피스텔 142실, 총 847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84㎡ 654가구 △148㎡ 45가구 △218㎡ 6가구와 오피스텔 △69㎡ 92실 △79㎡ 50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북측 맞은편에 맞닿아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 광주지하철 1호선 화정역과 농성역이 위치한다. 광주 동서를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을 잇는 죽봉대로가 인접해 있고, 호남고속도로와 광주제2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단지로부터 반경 5km 부근에 위치해 차량을 통해 타 도시로 이동하는 데 용이하다. 

대형서점, 영화관, 음식점 등을 갖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유스퀘어와 이마트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금호월드 등의 대형 유통시설이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120여개의 병·의원이 들어서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등도 가깝다.

기아자동차 광주 1·2공장을 걸어서 출퇴근할 수 있고, 단지 인근으로 광주광역시청과 서구청, 남구청, 호남지방통계청, 전남지방우정청 등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다. 또 단지로부터 약 400m 거리에 위치한 광주서초등학교 비롯해 서석중, 서석고 등의 학교가 자리 잡고 있으며, 전남대와 조선대, 광주교대 등도 가깝다.

단지는 각 세대의 거실을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하고 거실, 주방, 식당이 일자로 연결된 LDK 구조를 적용했다. 거실 우물천장 높이도 일반 아파트 수준에서 20cm 높인 2.6m로 설계했다. 아파트 세대에는 수납이 편리하도록 현관창고가 설치되며, 일부 세대에는 두 개의 드레스 룸이 제공된다.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218㎡는 층별로 독립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한 복층구조로 설계됐으며, 별도 테라스 공간도 제공된다.

단지 내 정원형 주민운동시설이 배치되는 광장이 조성되며, 1단지 2375㎡, 2단지 2221㎡ 규모로 각각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각 단지의 최상층에는 게스트하우스와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또한 기존의 월패드를 통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사용과 함께 인터넷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음성인식 기기 등으로 문 열림, 공동현관 자동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알림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세대현관에서도 외출 전 날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일괄소등, 가스밸브잠금 등이 가능한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6월3일 오피스텔 현장추첨 및 7일 1단지·11일 2단지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6월24~26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광천동 광천사거리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4월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