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SKT,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출고가 19만9000원
SK텔레콤은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의 출시로 소비자들은 AI 스피커가 전달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사용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는 2017년 아마존 '에코 쇼(show)' 출시 이후 구글, 레노보 등 글로벌 업체들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스피커를 연이어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AI 디스플레이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네이버 등 IT 업체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누구 네모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 가능한 차별적 기능들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어가족' 노래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은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동요, 게임 등을 통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 브랜드다.

특히 핑크퐁 놀이학습 5종에는 최고 인기 콘텐츠인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포함돼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코코몽 놀이학습 1종도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도 새롭게 개발, 제공한다. 어린이들은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등의 게임을 통해 다양한 손동작을 해보며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옥수수 키즈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어린이들의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시력 저하 문제는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해결했다. 영상을 보고 있는 아이가 화면 가까이 올 경우, 적절한 거리에서 시청 할 수 있도록 VoD를 자동으로 멈추고 '뒤로 가기' 안내를 한다. 뒤로 가기 안내는 15cm 이내 접근 시 이뤄지며 1회 안내 후 5분 뒤 다시 거리를 인식한다.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 (사진=이호정 기자)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 (사진=이호정 기자)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정보 △증권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기존의 AI 스피커가 음성으로만 제공하던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누구 네모 이용자들은 기존 누구에서 제공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관리 등 30여 가지 생활밀착형 기능들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누구 네모는 20가지의 각기 다른 홈 테마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무드등'과 특정 시간마다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설정할 수 있는 '나이트 모드' 기능은 이용자들의 편안한 수면에 도움이 된다.

SK텔레콤은 스피커의 기본인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 네모에 최적의 울림통을 가진 JBL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JBL스테레오 스피커는 전 음역을 표현할 수 있는 2개의 10W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적용돼 콤팩트한 사이즈에서도 최대 20W 출력으로 최고의 음질을 선보인다.

또한 누구 네모에는 저음을 증강시키는 4개의 '패시브 래디에이터'와 '저왜곡 스피커 유닛'이 탑재돼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저음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누구 네모의 가격은 19만9000원이며,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PS&M)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기간 내 구매할 경우, 플로(FLO) 6개월 무료 이용권과 핑크퐁 인형을 제공한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AI스피커를 통해 듣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AI 관련 생태계를 키워서, 소비자들이 5G 초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AI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