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베트남 PVEP와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
SK이노베이션, 베트남 PVEP와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맹그로브 숲 복원 자원봉사활동 참여한 SK이노베이션 구성원과 PVEP 임직원, 베트남 짜빈성 대학교 학생 및 교수 등 자원봉사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지난 27일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 참여한 SK이노베이션 구성원과 PVEP 임직원, 베트남 짜빈성 대학교 학생 및 교수 등 자원봉사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7일 베트남 석유개발 사업 파트너사인 석유·가스탐사개발공사(PVEP)와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 남부 짜빈성 롱칸 지역에서 시행된 이번 활동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과 PVEP 임직원, 베트남 짜빈성 대학교 학생 및 교수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5ha 규모 부지에 약 1000그루의 맹그로브 묘목을 심고,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응우옌 비엣 중(Nguyen Viet Dung) PVEP 호치민 지사장은 "더 깨끗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멀리서 베트남까지 와준 SK이노베이션 구성원에게 고마움을 느낀다"며 "이 같은 활동을 계기로 전 세계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축구장 약 15개 규모인 11ha 부지에 맹그로브 묘목 약 3만5000그루를 심었고, 올해는 22ha 부지에 약 7만 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으로 이뤄진다. 해당 기금은 노사가 매월 기본급의 1%를 기부해 회사와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