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전달
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조영수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이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세예스24홀딩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6개국 출신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류전형과 면접, 학업성적, 한국문화 이해도를 따져 외국인 유학생 6명을 선정했고, 러시아와 몽골, 영국 등 6개국에서 온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돌아갔다. 

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한국과 각국의 다리 역할을 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유학생을 선정하고, 매 학기 장학금을 주고 있다. 지금까지 아시아와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26개국 87명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으며, 총 액수는 5억원에 달한다.

조영수 이사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 애정을 느끼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각 국가간 교류 활동에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재단은 지난 2014년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사재를 들여 세웠다. 외국인 장학생 제도를 비롯해 매년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베트남에 파견해 문화교류, 교육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 국제문화교류전과 아세안문학 번역사업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