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구미사랑 어린이집' 개원
기업은행, 'IBK 구미사랑 어린이집' 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IBK 구미사랑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왼쪽)과 장세용 구미시장(오른쪽)이 박시은(오른쪽 두번째), 박수현(오른쪽 세번째)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26일 'IBK 구미사랑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맨 왼쪽)과 장세용 구미시장이 박시은(가운데 오른쪽), 박수현(〃왼쪽)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구미공단에 중소기업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인 'IBK 구미사랑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인천 남동공단에 문을 연 'IBK 남동사랑 어린이집'에 이어 두 번째다.

구미공단 소재 34개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에 참여해 해당 기업의 근로자 자녀라면 누구나 다닐 수 있다.

기업은행은 구미4공단지점 2층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설치비와 운영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IBK 구미사랑 어린이집'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오후 9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하며, 입학비나 특별활동비 등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

또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교사 1인당 아동 수를 만 3세반(현행 규정상 15명)은 8명으로, 만 4~5세반(20명)은 10명 등으로 운영한다.

이 날 개원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는 "맞벌이 부부라 걱정이 많았는데, 저녁 늦게까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어서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미사랑 2019-03-27 11:31:26
구미가걱정이다

선거전부터약속한통큰지원
하이닉스이후 통큰지원은 감감무소식
요란할뿐 내용이없다 구미는지금 매우위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