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구 백화점, 기해년 첫 영업일부터 신년세일
전국구 백화점, 기해년 첫 영업일부터 신년세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AK플라자, 20일까지 할인행사 열고 황금돼지해 마케팅
현대백화점은 기해년 1월2일부터 20일까지 신년 정기세일 기간 700여개 브랜드의 2018년 가을·겨울(F·W) 신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기해년 1월2일부터 20일까지 신년 정기세일 기간 700여개 브랜드의 2018년 가을·겨울(F·W) 신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사진=현대백화점)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백화점과 AK플라자 등 5대 백화점이 일제히 기해년(己亥年) 첫 영업일(1월2일) 신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점포를 5개 이상 보유한 이들 백화점은 주로 '황금돼지해' 마케팅에 공을 들인다. 더 많은 손님을 끌어 모으기 위해 경품 차별화와 대규모 할인행사를 준비한 것도 눈에 띈다. 5대 백화점의 신년 세일 기간은 1월2일부터 20일까지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신년 세일 마케팅 주제를 황금돼지해로 정했다. 매장 안에서 '세일(SALE)' 단어가 적힌 문구 사진을 찍어 '#롯데백화점첫세일'이나 '#황금돼지띠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예비 엄마 중 20명을 추첨해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과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부산본점에서 임산부 요가 문화센터 강좌 수강 기회를 준다. 쌈장이나 상추처럼 돼지고기와 어울리는 식품을 롯데백화점 페이스북 계정 이벤트 페이지에 남겨 당첨된 10명에게 6만원 상당의 '한돈 제주돼지세트'를 주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백화점 정기세일의 핵심인 대규모 할인행사는 1월2일 하루 동안 열리는 '돼지꿈(Piggy Dream)'이 대표적이다. 이 행사에선 25억원 물량의 잡화·의류·생활가전 상품 90여품목을 최대 80%(이하 정상가격 대비) 싼 값에 선보인다. 소공동 본점 이벤트홀에선 9일부터 13일까지 8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2일부터 폴로, 빈폴, 라코스테, 타미힐피거, 해지스 등 남성 캐주얼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격에 살 수 있는 계절할인(시즌 오프) 행사가 열린다.  

화장품 브랜드도 롯데백화점 신년 세일에 동참한다. '브랜드 뉴 코스메틱 파티' 행사를 열어 로레알의 단독상품과 신상품, 랑콤의 제니피크 10주년 한정판, 입생로랑의 '뉴발렌타인 콜렉터', 키엘의 '꽃잎 클렌저' 대용량 등을 선보인다.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아모레퍼시픽의 '파워이벤트' 상품 구매자에게 해당 브랜드 목도리를 준다. '설화수 진설 세트' 구매자는 플라워 디퓨터를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세일 기간 총 400돈(1500g) 규모의 황금돼지 경품 행사를 간판으로 내세웠다.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현대백화점 영수증 하단 QR(Quick Response) 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이들 중 당첨자 1명을 위해 금 100돈(375g)짜리 황금돼지를 준비했다. 이와 별도로 전국 15개 점포에서 2명씩 총 30명에게 10돈(37.5g)짜리 황금돼지 주화를 준다. 경품 당첨자 명단은 1월24일 발표한다. 당첨자별로 알려주고, 홈페이지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신년 세일에 참여한 700여개 브랜드는  2018년 가을·겨울(F·W) 신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준비한 물량은 지난해와 비슷하다. 그러나 모피·패딩·무스탕 같은 겨울용 상품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렸다. 랑방, 멀버리, 무이, 톰 브라운, 빈폴, 폴로, 타미힐피거, 헤지스 등 패션 브랜드들이 세일 첫날부터 시즌오프 행사를 연다. 

점포별 할인행사도 기획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본점 5층 대행사장에선 2일부터 3일까지 성진모피, 케티랭, 안나리사 등 10여개 모피 브랜드 신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하는 '프리미엄 모피 대전'이 열린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천호점은 4일부터 10일까지 '와코루 고객 초대전'을 열어 90억원 물량의 이월상품을 40~60% 할인 판매한다. 1월4일부터 6일까지 '남성 패션 위크'가 열리는 목동점 지하 1층 대행사장을 찾으면 갤럭시, 마에스트로, 캠브리지 등 20여개 브랜드 이월상품을 20~50% 할인가격에 살 수 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내년 1월4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신세계 펀 마켓'은 진도모피 밍크 조끼, 동우모피 후드 재킷, 윤진모피 레오파드 밍크재킷 등을 한정 판매하는 행사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이벤트홀에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내년 1월4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신세계 펀 마켓'은 진도모피 밍크 조끼, 동우모피 후드 재킷, 윤진모피 레오파드 밍크재킷 등을 한정 판매하는 행사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이벤트홀에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신년 세일의 특징으로 황금돼지해 마케팅보다 품목별 할인행사를 강조했다. "설화수, 헤라, 오휘 등 인기 화장품 브랜드 특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코스메틱 페어', 연중 최저가로 모피를 마련할 수 있는 '신세계 펀 마켓'(Fur Market), '홈 퍼니싱·키친&다이닝 페어'를 차례로 선보이며 세일 수요 선점에 앞장선다"이라는 것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새해 첫 세일인 만큼 인기 장르 대형 행사와 함께 모피 초특가 할인전을 전진 배치해 세일 수요 선점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에선 2일부터 6일까지 설화수, 헤라, 슈에무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이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가 열린다, 이 행사의 대표적 상품으로 신세계백화점은 키엘 민감성 수분크림, YSL 파운데이션 세트, 후 궁중세트, 프리메라 마스크 팩을 꼽았다. 서울 서초구 강남점과 경기 용인시 경기점,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점에서 4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신세계 펀 마켓은 진도모피 밍크 조끼(15개 한정), 동우모피 후드 재킷(6개 한정), 윤진모피 레오파드 밍크재킷(3개 한정), 사바띠에 머플러(15개 한정) 등을 99만원에 선보이는 행사다. 점포별 신세계 펀 마켓 장소와 일정은 강남점 8층 이벤트홀 4~10일, 경기점 7층 이벤트홀 7~10일, 센텀시티점 2층 행사장 4~13일, 대구신세계 7층 이벤트홀 B관 4~10일이다. 

키친&다이닝 페어와 홈퍼니싱 세일 페스타는 이사와 입주 수요를 겨냥해 기획했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에서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키친&다이닝 페어에선 실리트, 르쿠르제, WMF, 테팔 등 주방용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격에 만날 수 있다. 주요 상품은 실리트 압력솥세트, 덴비 홈 식기세트, AMT 프라이팬 등이다.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는 홈퍼니싱 세일 페스타를 열어 템퍼·다우닝·로쉐보보아 같은 가구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신년 세일 기간 순금돼지 골드바 경품과 탁상용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2일 갤러리아카드(제휴·멤버십)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선착순 300명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나눠준다. 경품은 순금돼지 골드바 1돈(7명), 써모스 텀블러(10명), 빈스앤베리즈 음료 쿠폰 1매(283명)다. 2일과 3일엔 각각 갤러리아카드 영수증을 보여준 선착순 100명에게 갤러리아 쇼핑백을 디자인한 주디스 반덴 후크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기해년 탁상용 달력을 나눠준다. 

타임월드·센터시티·수원점·진주점 등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명품관을 제외한 전국 4개 점포는 날짜별로 다른 친환경 사은품을 준비했다. 4~6일 사은품은 오렌지오일 성분 에코띠끄 주방세제 2종이지만, 11~13일엔 자연에서온 종이호일 3종으로 바뀐다. 단 진주점의 사은품 증정기간은 1월2일부터 6일까지다.

타임월드는 2일부터 13일까지 화장지 코디 에코그린, 친환경 미니 단호박, 저탄소 사과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센터시티는 2일부터 20일까지 프랑코페라로·코오롱스포츠·빈폴스포츠의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만날 수 있다. 수원점과 진주점 역시 1월2일부터 20일까지 각각 환경 관련 상품을 내놓는다. 수원점은 SK매직·삼성전자·다이슨 공기청정기와 에어드레서를 선보이고, 진주점은 친환경 주방세제와 세탁세제를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도 황금돼지해를 맞아 서울 구로점과 경기 수원점·분당점·평택점, 강원 원주점에서 '굴리굴리 프렌즈'의 분홍 돼지 캐릭터 데이지를 앞세운 마케팅에 나선다. 수원점·분당점·원주점은 20일까지 데이지 대형 에어 피규어 연출공간을 운영하고, 수원점과 분당점은 데이지 얼굴 모양 솜사탕을 무료로 나눠준다. 데이지 캐릭터 사은품도 준비했다. 3일부터 6일까지 AK멤버스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선착순 1000명(점포별 200명)은 데이지 무릎 담요를, 10일부터 AK멤버스카드로 15만원 이상 결제한 2300명(전 점포 합산)은 데이지 저금통을 받게 된다. 

점포별로 2일부터 10만원대 이하 신년 세일 특가상품을 한정수량 선보인다. 대표적 특가상품은 제이에스티나 귀걸이와 루이까또즈 지갑이다. 핸드백·구두·주얼리·남녀의류·스포츠·아웃도어·가정용품은 10~30% 할인 판매한다. 해외명품·캐주얼·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월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획전도 연다. 

별도 할인행사도 준비했다. 구로본점은 4일부터 10일까지 '신년맞이 커리어우먼 인기상품전'을 열어, 겨울용 여성의류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데미안 티셔츠, 요하넥스 니트, 막스까르띠지오 코트다. 수원점도 10일까지 '신학기 아동 스쿨룩 제안전'을 열고 랄프로렌칠드런 데님셔츠, 타미힐피거칠드런 카라셔츠 원피스, 휠라키즈 책가방세트 등을 선보인다. 분당점에선 지컷, 보브, 시슬리, 베네통 등의 기획·이월상품을 40~70% 할인 판매하는 '영캐릭터 특집전'이 4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평택점과 원주점은 각각 '해외 수입 명품브랜드전', '겨울 부츠 제안전'을 열어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