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국제학술대회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국제학술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재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 26∼27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 '아시아의 미를 찾아서: 21세기 아시아 미학의 재사유화'라는 주제로 첫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17일 아모레퍼시픽재단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서구 중심 미 담론을 넘어 동아시아 지역의 구체적 삶 맥락에서 생성된 '아시아의 미'의 현대적 의미를 해석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은 5개로 구성되며 한국과 독일, 미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에서 참가한 23명의 연사가 발표한다. 26일 제1세션에서는 개념과 관점, 제2세션에서는 아름다운 사람(재현과 퍼포먼스), 제3세션에서는 아름다움이 머무는 곳, 27일 제4세션에서는 생활과 삶, 제5세션에서는 대중문화, 기술,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사전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일 오전 현장 등록도 된다. 백영서 아모레퍼시픽재단 이사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름다움'에 대한 서구 중심의 인식과 사고를 전환해 아시아 지역에 공존하는 역사적 사회적 구성물로서의 미(美)를 탐색해왔다"며 "이번에 국제학술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함으로써 동서양의 아름다움에 대한 연구의 장을 넓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