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팀 킴', LG청소기 광고모델 공식 데뷔
여자 컬링 '팀 킴', LG청소기 광고모델 공식 데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만에 유튜브 조회 35만건···'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 여자 컬링팀 '팀 킴'이 모델로 출연한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TV 광고(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 '팀 킴(Team Kim)이 LG전자 무선청소기 TV 광고에 등장했다.

LG전자는 지난 17일 여자 컬링팀이 모델로 출연한 코드제로 시리즈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35만 뷰를 넘기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을 소개했다.

광고는 '안경 선배'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된다. 여자 컬링팀이 경기하는 모습을 '코드제로' 무선청소기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으로 비유했다.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브룸(Broom)' 스틱과 스톤은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에 비유했다. 여자 컬링팀의 스톤이 상대팀 스톤을 교묘하게 피해 움직이는 모습은 코드제로 R9이 장애물을 피해 이동하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앞서 여자 컬링팀은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코드제로 광고 영상을 촬영했다. 5명의 선수들은 첫 광고 촬영이었음에도 탄탄한 팀워크를 뽐내며 유쾌한 모습으로 촬영을 즐겼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김영미 선수는 "처음엔 다소 어색하기도 했는데, 팀원들과 함께여서 곧 즐겁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웅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한국 컬링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린 여자 컬링팀이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