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왜죠?' 시리즈 광고 '눈에 띄네'
삼성화재, '왜죠?' 시리즈 광고 '눈에 띄네'
  • 최정혜
  • 승인 2005.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통합보험이라는 신상품으로 보험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삼성화재가,자사의 대표상품인 자동차보험 애니카, 전문 위험관리 컨설턴트 RC, 그리고 가족 모두의 일생동안 모든 보험상품을 통합하여 관리해주는 슈퍼보험, 세 가지를 알리는 3p 연속 시리즈 광고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화재의 이번 광고는 ‘Why-Yes’ 구조로, 왜 삼성화재인가를 묻고, 그에 대한 답으로 애니카 서비스의 대표성, 슈퍼보험의 통합관리성, RC의 전문 컨설팅 등을 각각 제시하면서, ‘예스! 삼성화재’의 확신으로 마무리하는 내용이다.

보험은 일반 금융상품들과는 달리 사람의 생명과 신체, 그리고 재산을 담보로 하는 상품이므로 보다 신중하고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제품이다.

고객에게 ‘삼성화재에 대한 막연한 믿음’이 아닌, ‘합리적인 믿음’을 전달하기 위해 무엇보다 삼성화재의 경쟁력에 대해 상세히 알리는 것이 필요했으며,이에 삼성화재의 3대 경쟁력이라 할 수 있는 삼성 애니카, 삼성 슈퍼보험, 그리고 이들 상품에 대한 전문 컨설턴트인 삼성화재 RC에 대한 시리즈 광고를 기획했다는 것이 삼성화재측의 답변이다.

또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줄이고, 단기간에 최대한의 노출 효과를 거두기 위해 아침 출근자들이 지하철과 버스에서 애독하는 무가지를 주력 매체로 선택했다.

삼성화재 한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이제 종신보험 하나로 모든 위험보장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도 알고, 각 사의 보험 서비스도 똑같을 수 없다는 것을 안다”며 “동시에 보험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 하나의 보험으로 모든 보장이 가능한 선진국형 통합보험 등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어 소비자의 태도변화에 따라, 보험사의 광고도 이미지 광고 일변도에서 ‘이유있는 선택’을 제시하는 광고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